번잡한 충전기들에 지쳐서 멀티 USB 충전기를 찾고 있었다.
    조만간 이사를 가면 이제 집에 충전기를 한개만 두고 아내와 같이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11월 11일에 Aliexpress에서 대규모(?)할인을 하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와 같은 Quick Charge 지원 5포트 USB 충전기를 19.5달러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하였다.
    싼게 비지떡이라지만 그래도 가격이 2 port 충전기 1개 가격이니까 리스크를 감수할 만 하다고 생각했다.
    11월 11일이 지난 이후 지금도 22.5 달러 정도이니 아직도 가격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근데 배송이 진짜 오래걸렸다. 
    11월 11일 즈음에 주문한 상품이, 12월 14일 에서야 국내 배송이 조회되기 시작하였다.
    아마 12월 15일 정도 수령할 수 있을 것 같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이 있어서 정말로 배송이 오지 않으면 취소할 수 있다.
    처음부터 판매자의 평가가 높은 사람에게 사는것이 제일 중요한 이유가, 이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의 기간도 요청하면 판매자 재량으로 연장이 된다. 
    그렇기에 시켜놓고 보통 2주나 한달까지는 잊어먹고 사는게 속 편하다.


    총 54W의 출력에 1번 Port는 Qualcomm Quick Charge 지원,
    나머지 2,3,4,5 포트는 VoltIQ라는 회사 고유의 기술인데 결국 각각의 포트가 5V/2.4Amp까지 지원해준다는 이야기이며, 
    2,3,4,5 포트를 한꺼번에 사용할 경우에는 전류의 총합이 7.2A라고 한다. 하지만 본인은 5개까지 한꺼번에 꽂을 일은 없어서, 별 제약은 없게 생각된다.
    너무 출력전류가 높으면 때에 따라서 고전류를 고려하지 않고 설계된 장치는 망가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어서, 조심스럽게 우선 만만한 핸드폰(?) 부터 충전시켜 보았다.

    실제 제품을 받아보면 20불정도의 제품 치고는 그래도 신경써서 챙겨준 느낌이다.
    본체와 한국배송이라고 220v 용 플러그로 알아서 챙겨주었고, 전원선에 벨크로가 원래 부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 정리용 벨크로를 하나 더 주는데, 이게 생각보다 고급스럽다.
    또한 같이 주는 micro USB 선이 매우 굵직해서 높은 허용전류를 잘 견디게 생겼다. 

    a5100카메라, G3 핸드폰, HBS-500등 이것저것을 동시에 충전해 보았는데 스위칭 노이즈 등도 거의 없고, 발열도 크지 않다.
    매우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koog 미련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