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내에서 원하는 파일 찾기, UltraFileSearch

취미 : IT

by 미련퉁이 2016. 7. 28. 13:24

본문

반응형
검색엔진의 사용이 인터넷의 기본이 된 것 처럼 컴퓨터 내 에서도 파일 검색은 필수이다.  Windows Key + F 의 윈도우즈 자체 파일 검색 기능은 그 기능이 빈약해서 쓸만한 결과를 얻기 힘들다. 그렇기 많은 윈도우즈 내 파일 검색프로그램들이 존재해 왔다. 내가 UltraFileSearch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된 것은 원하는 폴더의 선택 기능과, 다양한 와일드카드 옵션, 빠른 검색속도등 가장 필수적인 요건을 잘 갖췄기 때문이다. 


UltraFileSearch



이 분야에서 Everything이라는 막강한 프로그램이 이미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검색 스타일은 사전에 모든 index를 생성한 뒤에 검색하는 것이며, 내가 원하는 기능을 쓰기에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 느꼈기에 다른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다.
Everything



UltraFileSearch 프로그램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File Names : 에 원하는 검색어를 넣으면 되고, Starting folders에 탐색을 하고자 할 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Standard 버전에서는 다중 폴더 선택도 가능하다. 그 밑에는 하위폴더 탐색여부, 숨겨진 파일 탐색 여부, 이전의 검색결과 뒤에 새로운 검색결과를 계속 연결하여 작성할것인지 등에 대한 유용한 옵션값들이 있다. 내가 원하는 기능은 한 폴더 및 그 하위폴더 내에서 특정한 텍스트를 갖고있는 파일을 모두 찾는 것이었으므로 이 기능을 수행하기에 딱 알맞은 인터페이스이다. 
그 이외에 파일 크기 및 날짜등으로 검색도 당연히 가능하다. 나처럼 만개가 넘는 이미지중에서 몇개를 골라내야 하는 작업을 할 때에, 아주 적절하다.



License :
프리웨어 Lite version 이랑,
30일 Shareware Standard 버전이 있다. 참고로 결과창에서 다중선택을 하려면 Standard 버전이 필요하다.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으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