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 오피스에서 자동 한영 고침 때문에 짜증날 때

취미 : IT

by 미련퉁이 2016. 5. 26. 13:06

본문

반응형
MS 오피스에서 자동 한영교정 때문에 짜증날 때
Ms 오피스의 언어 교정은 훌륭한 기능이다. 특히 영문을 작성할 때에 대소문자 및 맞춤법 교정등은 은근히 정확하다. 영문 문서등을 작성할 때에 철자법 등의 측면에서 의존할 만 하다.
하지만 비 영어권 국가이면서 영어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라 같은 경우, 영어단어와 한글단어를 혼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때 영어단어를 사용하다 보면 해당 분야에서 사용하는 약어(예를 들어 PDMS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단어들은 보통 오피스의 내부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 때 오피스는 한글단어를 잘못 타이핑 한 것으로 판단하여 한글로 변환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아까 예로 든 'PDMS'를 오피스에서 치면 'P은' 이라는 정체불명의 한영 교정을 해준다. qwerty 자판의 'dms'를 한글로 치면 '은'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아무튼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교정이 된 순간에 일일이 실행취소(Ctrl + z)를 눌러주는 것이다. 정말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단어라면 이렇게 나왔을 때만 대처하는게 편하겠다.
두번째는 해당 단어를 오피스의 사전에 추가시키는 방법이다. 해당 단어의 사용 빈도가 높은 경우에 취하면 되겠다. 
세번째는, 한/영 자동 고침 기능만을 선택적으로 끄고 사용하는 것이다.  나같이 한/영 혼용이 잦은 작업환경에서는 이 기능을 종료하는 것이 더 쾌적하다.
옵션 - 자동 고침 옵션 - 한/영 자동 고침 을 종료하면 된다. 
파워포인트를 예로 들었지만 다른 오피스들도 유사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